-
트래블 버블과 해외여행 가능 시기, 국가 알아보기Travel 2021. 7. 7. 03:33
트래블 버블과 해외여행 가능 시기, 국가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이제 다시 해외여행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요즘인데요. 유럽연합 국가들은 이미 이번 달 7월에 국경을 열은 곳들이 많다고 해요. 백신을 맞았거나 음성 확인서만 있으면 자유롭게 이동이 가능한 나라들이 많아졌는데 그럼 도대체 우리나라의 상황은 어떨까요? 언제쯤 다시 이동이 가능할지, 그리고 지금 바로 갈 수 있는 나라들은 어디가 있는지 오늘 알아볼게요. 또한 트래블 버블이라는 것도 자세하게 적어놨으니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
현재 해외여행 가능 국가는 어디인가?
그럼 지금 한국인들이 갈 수 있는 나라들은 어디가 있을까요? 생각보다 훨씬 많은 곳을 입국할 수 있었는데요.
프랑스, 터키, 루마니아 등은 출발 전 (72시간 전에) 테스트받고 음성 확인서만 있으면 바로 갈 수 있더라고요.
몰디브 같은 경우는 백신 받은 분들은 갈 수 있다고 하고요.
아래 트래블 메이커 사이트의 맵을 보시면 더 자세하게 나와 있는데요.
해외여행 가능 국가 실시간으로 알아보기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많은 곳들에 갈 수 있어요. 다만 고민이 되는 이유는 바로 2주간의 격리를 해야 하는 곳들이 아주 많다는 것이죠. 현지에서는 하지 않아도 되는 경우가 있지만 한국으로 돌아왔을 때 해야 하는 곳들이 정말 많아요. 심지어 현지에서도 14일을 의무로 해야 하는 경우면 총 4주 즉, 거의 1달을 소비하게 되는데요. 일반 직장인들의 경우라면 이렇게 오랫동안 휴가를 낼 수 있는 분들이 많지는 않겠죠. 재택근무를 하고 계신다면야 가능할 수도 있겠네요.
트래블 버블이란?
그럼 도대체 이 트래블 버블은 무엇일까요? 이건 바로 방역을 잘 지키고 있는 국가들 사이에 단체 여행을 허락하는 제도인데요. 즉, 자유여행은 안되고 패키지로만 된다는 거죠. 그래서 개인으로 가는 것 말고 아마 여행사를 통해서 여럿이서 이동하는 것만 허락되는 것 같아요. 개개인이 가는 거는 힘든 이유는 바로, 여행사가 여행객의 동선 같은걸 전부 파악해야 한다고 해요. 이게 생각만큼 쉽지 않은 일이라서 아마 힘들 것 같다는 의견들이 많아요.
이걸 통해서 이제 많은 여행사들이 다시 활동을 시작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또한 관광업에 크게 치중된 나라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되겠죠?
또한 2주의 격리도 면제가 되기 때문에 더욱 편하게 이동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다만 방역을 제대로 하고 있지 않은 국가는 배제가 될 것 같아요. 백신을 받은 사람들이 갈 수 있다고 알고 있는데 아마 음성결과도 요구하지 않을까 싶네요.
우리나라랑 체결한 국가?
지금 우리나라는 이 트래블 버블을 다양한 국가들과 시행하려고 하는데요. 괌, 태국, 사이판, 태국 그리고 싱가포르 등 여러 나라들이 리스트에 있다고 해요. 한국하고 이 제도가 체결이 되면 이 나라들로는 조금 더 수월하게 이동이 가능해지겠죠?
참고로 사이판은 이미 확정이 되어서 7월부터 가능하다고 하네요 :)
해외여행 가능 시기 언제일까?
그럼 제도는 언제 시행이 되는지도 궁금한데요. 7월 말에서 8월로 예상하고 있다고 해요. 위에 나열된 곳들 말고도 다른 여러 곳들하고 체결이 되어서 하루빨리 안전하게 여행을 할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어요.
음 저의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한국인들은 아마 9월 추석 연휴 때부터 본격적으로 외국으로 갈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그때 즈음되면 여러 가지 시행하려고 하는 것들이 다 자리 잡고 제대로 운영되지 않을까요?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하네요.
하루빨리 예전처럼 돌아갈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어요. 이제 랜선 여행은 그만하고 싶네요 ㅋㅋㅋ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해외여행 백신 여권 언제쯤 가능할까?
해외여행 백신 여권 언제쯤 가능할까? 안녕하세요. 요즘은 그나마 조금씩 상황이 나아지는 것 같은데 그래도 아직 해외여행은 조금 무리가 있지 않나 싶은데요. 각 나라별로 백신 접종을 하는
1203eileen.tistory.com
모더나 백신 후기 (2차 접종)
모더나 백신 후기 (2차 접종) 요즘 다들 다양한 종류의 백신에 많은 관심이 있으시죠. 한국에서도 이미 많은 인구가 받았고 전 세계에서도 빠른 속도로 많은 사람들이 매일 받고 있는데요. 저
1203eileen.tistory.com
'Travel'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페인 이비자섬 클럽 후기 Ibiza 여행 (0) 2021.07.09 스페인 여행 세비야에서 론다로 출발, 누에보 다리 구경 (0) 2021.07.08 브뤼셀 여행 (벨기에 와플에 반하다) (0) 2021.07.06 모더나 백신 후기 (2차 접종) (0) 2021.07.06 덴마크 코펜하겐 여행 (보트투어 & 칼스버그 맥주 박물관) (1) 2021.07.05